Home > News & Press > Review
YG Acoustics "Dick Diamond", Kubala-Sosna "Joe Kubala" 방한 특별
225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후기
등록:2018-06-19    조회:45 

이번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YG Acoustics 의 아시아 총괄 이사 "Dick Diamond"와, Kubala-Sosna의 대표 "Joe Kubala"와 함께하였습니다. 오디오쇼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자사의 기기와 그것의 최신 테크놀로지에 대한 설명을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틀간 총 1,2부로 3시간동안의 설명함께 질의응답시간을 가졌고, 특별히 이번 시청회에 참석하기 위해 당일 일본에서 오신 분도 계셨습니다.

 

 

 

 

 

이번 방한이 15번째인 YG Acoustics의 "Dick Diamond" 입니다. YG Acoustics Sonja의 15주년을 맞이해 출시한 Sonja XV에 대한 기술적인 설명을 하기위해 자체 기술이 들어간 빌렛 돔 트위터의 한 부분을 가져와 시청회 참석인원들이 그 부품을 실제로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리고 YG Acoustics의 스피커 시리즈는 사장의 딸의 이름을 가져다가 네이밍을 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주제를 가볍게 잘 풀어 설명해준 시간이었습니다.  

 

 

 

 

 

 

 

 

통절삭을 하여 만든 스피커 본체와 고,중,저음역대를 잘 살리려한 기술, 어떠한 힘을 가하여도 단단한 내구성의 설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YG Acoustics 의 끊임없는 노력과 앞으로의 비전도 가늠해볼 수 있었습니다.

 

 

 

 

 

 

 

 

Kubala-Sosna의 대표인 Joe Kubala의 프레젠테이션도 시작하였습니다. 엔지이어와 오디오파일의 만남에서 시작해 발상의 전환으로 만든 케이블로써 최저의 임피던스를 자랑하고, 완벽한 스퀘어 그래프를 자랑하는 Kubala-Sosna 케이블은 어느 스피커와의 매칭에도 그 음악의 특성이나 스피커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주는 케이블이라고 합니다. 과거 케이블회사에서 근무했던 Dick Diamond와의 로드맵이 같아 YG Acoustics 와의 협업을 많이 하고, 다른 세계적인 스피커 회사들로부터도 빠른 시간내에 러브콜을 받았다고 합니다. 

 

 

 

 

 

 

 

 

 

 

 

 

?

 

 

 


 

 

 

시스템은 YG Accouscitcs 의 Sonja XV와 MSB Technology의 M204 모노블럭의 바이앰핑, 소스기기는 MSB Techonology Select DAC, Aurender N10, 케이블은 Kubala-Sosna의 Realization으로 매칭하였습니다. 구동함에 있어 많은 파워가 필요하지 않는 XV의 특징을 나타내는 음악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음악을 시연함으로써 어떠한 장르에서도 왜곡없이 음을 표현해주는 Kubala-Sosna 케이블의 훌륭한 조합을 시청회 내내 보여주었습니다. 

 

 

 

 

 

 

 

 

시청회의 마지막순서는 헝그리오디오 대표의 DS-AUDIO의 카트리지에 대한 설명도 있었습니다. 다소 흠집이 많이 생긴 LP를 카트리지로 재생함으로써 기기의 진보된 기술력과 해상력을 테스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래된 LP도 새 LP처럼 해상도가 높은 사운드와 보다 향상된 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에 많은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이 이어졌습니다.

 

 

 

 

 

많은 참석자분들 또한 이 시청회를 빛내주셨습니다. 이번 225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최고와 최고가 만나 시너지 효과까지 내주며, 환상적인 사운드가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을 가득 메워 모든 참석자분들과 관계자분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으며, 앞으로도 YG Acoustics와 Kubala-Sosna의 향후가 기대되는 시청회였습니다.